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서민갑부’ 호떡으로 70억 빚 청산한 성공 스토리
2018-01-18 13:53 연예
18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호떡으로 연 매출 5억 원을 올리는 조영준 씨의 성공 스토리가 공개된다.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서 호떡 장사를 하는 조영준 씨. 한 때 직원 80여 명을 둔, 잘나가는 벤처기업의 사장이었던 그는 15년 전 친구의 배신으로 부도를 맞고 70억 원의 빚을 진 채 거리로 내몰렸다.

이후 공사장, 쓰레기매립장 등을 전전하며 닥치는 대로 일을 하던 그는 8년 전 1.5평짜리 호떡 가게를 차렸다. 절망의 끝에서 장사를 시작한 조 씨는 “호떡을 최고의 요리로 만들겠다”며 맛에 승부를 걸었다. 그리고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쫄깃한 꿀 호떡, 팥 호떡, 야채 호떡, 고기 호떡 등 4종류의 메뉴를 완성했다. ‘호떡은 간식’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호떡 하나로 70억 빚을 청산한 조영준 씨의 호떡 이야기는 18일 목요일 밤 9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다.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