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불나게 맛있다!…성내동 ‘주꾸미 골목’ 24시
2018-10-12 10:16 문화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주꾸미 골목’에는 총 11개의 주꾸미 요리 전문 식당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맛은 물론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물론 ‘주꾸미 볶음’. 하지만 식당마다 주꾸미와의 궁합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와 이색 서비스를 개발해 골라 먹는 재미도 있는 곳이다.

주꾸미에 삼겹살을 매콤한 양념과 함께 볶은 ‘쭈삼’외에도 새우를 넣은 ‘쭈새’, 닭고기를 넣은 ‘쭈닭’, 대창구이를 곁들인 ‘쭈창’ 등 이색적인 조합의 메뉴가 다양해 취향에 따라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폭탄 계란찜’,’고르곤졸라 피자’,’모짜렐라 치즈’,‘누룽지탕’, ‘주꾸미 튀김’ 등 매운맛을 부드럽게 중화시켜 주는 곁들임 메뉴도 다양하다.

직접 원두를 로스팅해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가게부터 ‘오코노미야끼’를 응용해 ‘주꾸미로 ‘쭈꾸야키’를 만들어 서비스로 제공하는 곳, 화려한 ‘치즈 불쇼’를 선보이는 곳 등 손님 끄는 아이디어와 서비스도 가득하다.

한 끼 식사나 저녁 술안주로도 손색없는 매콤한 주꾸미 요리에 손님들 만족시킬 이색 서비스가 공존하는 ‘핫’ 한 ‘주꾸미 골목’의 24시간이 12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채널A ‘관찰카메라24’에서 소개된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인다면 모든 현장, 모든 테마, 그 어떤 인물도 카메라에 담는다! 본격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 방송.

채널A 디지털뉴스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