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인 홍진호 “20년간 흡연 했다”
2018-10-16 16:17 문화

16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명의에게 듣는다. 치사율 90% 대동맥을 지켜라!’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대동맥 질환의 명의, 송석원 심장혈관외과 교수가 출연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대동맥 질환의 원인과 전조증상, 예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치사율이 90%에 달하는 대동맥 질환의 응급 시스템을 구축한 선구자로 불리는 송석원 교수는 “대동맥 파열의 경우 사망률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치료 시기가 생명을 좌우한다. 대동맥이 파열되기 전에 조기에 진단, 치료 하는 것만이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고 말한다.

이날 방송에는 ‘피겨 여왕’ 김연아와 쇼트트랙 국가대표 김아랑, 곽윤기의 건강을 책임지는 몸신이 출연해 대동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프로게이머 출신 방송인 홍진호는 “20년간 담배를 피우면서도 아픈 적이 없지만 간혹 가슴 통증이 있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한다.

대동맥류 질환의 모든 것은 16일 밤 9시 30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아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 버라이어티 채널A ‘나는 몸신(神)이다’는 몸을 다스리는 데 성공한 ‘몸신’들의 특급 건강비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