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1-09 19:22 뉴스A

1. 지난해 고용 성적표가 금융위기 이후 최악이었습니다. 취업자가 한 해 전보다 9만 7천 명 늘어나는 데 그쳤습니다. 제조업 취업자가 5만 명 넘게 줄어드는 등 질 좋은 일자리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2. 중국을 방문한 김정은 위원장이 오늘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시진핑 주석과 오찬을 함께 한 뒤 베이징을 떠났는데, 북중 정상회담 내용이 알려지지 않아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3. 잠적한 북한 외교관 조성길 대사대리의 한국행을 추진하는 시민연대가 결성됐습니다. 태영호 공사와 정치 원로들이 주축이 됐습니다.

4.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에게 수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코치에게 맞아 뇌진탕 증상이 생긴 날에도 성폭행이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집중분석합니다.

5. 이른바 '강남주사' '다이어트주사'로 불리는 비만치료주사 남용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무분별한 처방과 불법 거래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6. 정신과 진료 중에 임세원 교수를 살해한 남성이 지난 8년 동안 집 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게임에만 몰두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미국 뉴욕 주에서 '유관순의 날'이 지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100년 전 독립을 외친 한국 여성의 삶이 미국인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