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16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7-16 10:46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16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 대한민국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먼저 정리해드립니다.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이른바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오늘부터 시행됐습니다. 처벌을 위해선 우월한 지위를 이용한 경우, 업무상 범위를 넘는 행위를 시킨 경우,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주는 경우 등의 조건이 충족돼야 합니다. 잠시 후 전문가와 자세히 살펴봅니다.

여객선 기관실에서 불… 인명피해 없어
오늘 새벽 0시 55분쯤 인천 자월도 근처에서 승객과 선원 200명을 태우고 중국으로 향하던 여객선 기관실에 불이 났습니다. 화재 직후 해경이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여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우리공화당, 광화문광장 천막 자진철거 
우리공화당이 서울시의 강제 철거를 앞두고 광화문광장에 재설치한 천막을 자진 철거했습니다. 우리공화당은 천막을 세종문화회관 앞으로 옮겼습니다.

'패스트트랙 고발전' 백혜련·윤소하 출석
이른바 '패스트트랙 고발전'으로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의원과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 오늘 오전 10시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소환에 불응해온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출석을 할지 주목됩니다.

정준영·최종훈 첫 정식 재판 
집단 성폭행과 불법촬영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정준영 씨와 최종훈 씨의 첫 정신 재판이 오늘 오후 2시 10분 열립니다.

당·청, 일본 수출규제 조치 논의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 오늘 오후 4시 반 국회에서 연석회의를 열고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민주평화당, 당 진로 놓고 끝장토론
당 운영 방식을 두고 내홍을 겪고 있는 민주평화당이 오늘 밤 소속 의원 전원이 모여 끝장 토론을 할 예정입니다. 제3지대 창당론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