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번엔 KBS 기자 도 넘은 신상털기…얼굴사진·전화번호 공개
2019-10-11 20:06 사회

조국 가족의 자산 관리인인 김경록 씨를 인터뷰한 KBS 기자들, 유시민 이사장의 비판 이후 수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얼굴 사진, 전화번호, 이메일이 모두 공개됐고, 공격이 쏟아졌습니다.

공태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터넷 커뮤니티에 KBS 법조팀 기자들의 사진이 올라와 있습니다.

사진 속 기자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비난하는 댓글도 수십 건 달려 있습니다.

이런 사진이 올라온 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지난 8일 인터넷 방송 '알릴레오'에서 KBS가 김경록 씨를 인터뷰한 내용을 검찰에 흘렸다고 주장한 직후였습니다.

[유시민 / 노무현재단 이사장 (지난 8일 '알릴레오')]
"인터뷰 한 사실과 그 인터뷰 한 내용과, 심지어 인터뷰에서 말하지 않은 것까지 포함해서 실시간으로 거의 검찰에 다 들어갔고요."

게시판 이용자들은 기자들의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 등을 올려놓고, 이들을 비난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댓글로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기자들의 전 직장이나 과거 활동이력을 찾아내 정치적 성향을 추정하거나 이를 근거로 한 비난 글도 잇따랐습니다.

김경록 씨를 대면 인터뷰한 KBS 기자가 과거 가수 정준영 씨와 함께 방송에 출연한 사진 밑에는 "기자들 단체 대화방에서 성폭력 영상을 돌려봤을 것"이라는 인신 공격성 댓글까지 달았습니다.

KBS를 향한 비난도 며칠 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KBS 수신료 의무납부를 폐지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왔고, 한 인터넷 게시판에서 "KBS에 인화물질을 가지고 가겠다"는 테러 암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 확인에 나섰습니다.

채널A 뉴스 공태현입니다,

ball@donga.com
영상취재 : 박연수
영상편집 : 장세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