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13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2-13 10:41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3일 금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트럼프, 미·중 1단계 무역 합의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중 무역 협상의 1단계 합의안에 서명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습니다. 이로써 양국은 현지시간으로 15일로 예정된 추가 관세 발효를 피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경심 공소장 변경 불허' 판사 고발>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 세우기 행동연대'가 오전 9시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재판에서 검찰의 공소장 변경 신청을 불허한 판사에 대해 직권남용이라고 주장하며 고발했습니다.

<류현진, '스포츠인권 홍보대사' 위촉>
국가인권위회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오전 10시 반 '스포츠인권 선거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 투수 류현진은 '스포츠인권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문 대통령, '임시정부 100주년 추진위' 오찬>
문재인 대통령은 오후 12시 청와대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오찬을 함께합니다.

<경찰, '해리스 참수 대회' 집회 제한>
시민단체 '국민주권연대'는 오후 4시 미국대사관 인근에서 '참수'라는 표현을 쓰며 해리스 미국대사를 비판하는 집회를 엽니다. 경찰은 과격한 퍼포먼스를 제한하기로 했고, 외교부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13일 밤 음주운전 단속">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오늘 밤 10시부터 2시간 동안 고속도로 톨게이트 입구와 유흥가 주변 등에서 음주운전을 단속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8일 단속 때엔 2시간 동안 음주 운전자 67명이 적발됐습니다.

<오늘 본회의 추진… 선거법 개정안 상정될까>
더불어민주당 등 범여권이 오늘 본회의를 열어 선거법 개정안 등을 상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유한국당은 본회의장 앞에서 농성을 하고 있는 상태라 여야 간 충돌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