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0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1-20 11:01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0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부터 새로워진 뉴스A Live 진행을 맡게 된 정하니입니다. 하루 하루 생동감 넘치는 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9억 초과 주택 전세대출 규제>

오늘부터 시가 9억 원 이상 주택 보유자는 공적보증은 물론, 서울보증보험을 통한 전세대출의 민간보증도 제한됩니다. 전세대출을 받은 뒤 신규 주택을 사는 '갭투자'를 막기 위한 목적입니다.

<'웅동학원 비리' 조국 동생 첫 정식 재판>

웅동학원 채용비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 씨의 첫 정식 재판이 오전 10시 열렸습니다.

<민주당, 김의겸 후보 적격 여부 결정>

더불어민주당은 오후 1시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 회의를 열어 부동산 투기 논란을 일으킨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에 대한 후보 적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민주당은 또 오늘부터 28일까지 후보 공모를 받습니다.

<귀국 안철수, 광주 5·18 묘지 참배>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오후 1시 반 광주를 방문해 5·18 묘지를 참배합니다. 안 전 대표는 어제 1년 4개월 만에 귀국하며 "국민의당을 지지했던 많은 분에게 죄송하다는 말씀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러 가는 게 도리"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검찰인사위원회… 중간간부급 인사 논의>

법무부는 오후 2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어 중간 간부급 검사에 대한 인사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대검찰청 중간 간부들의 전원 유임 의견을 법무부에 제출했습니다.

<문 대통령, 새해 첫 수석·보좌관 회의>

문재인 대통령이 오후 2시 청와대에서 올해 첫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합니다. 남북 교류와 권력기관 개혁에 대한 발언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고유정 결심공판… 최후진술·검찰 구형 주목>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고유정의 1심 결심공판이 오후 2시 열립니다. 오늘 재판에서 검찰의 구형과 고유정의 최후진술 등이 이뤄집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