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1-21 11:0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1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서울 지하철 정상운행… 노조 현장 복귀>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사측의 '운전시간 12분 연장 잠정중단'을 수용하고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이에 따라 파행 직전까지 갔던 서울 지하철은 첫차부터 정상운행되고 있습니다.

<한국당, '외교·안보 전문가' 신범철 영입>

자유한국당이 오전 9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외교·안보 전문가인 신범철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한국당은 "신 센터장 영입으로 낡은 이념이 아닌 합리적 정책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직접수사 축소' 검찰 직제개편안 의결>

오전 10시 국무회의에서 검찰의 직접수사를 축소하는 내용의 직제개편안을 의결했습니다. 법무부는 오는 23일 검찰 중간 간부와 평검사의 인사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민주당, '방위산업 전문가' 최기일 영입>

더불어민주당은 오전 10시 반 방위사업청 출신의 최기일 건국대 산업대학원 겸임교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은
"최 교수는 방위산업 분야 국내 독보적 전문가로 우리나라 최초로 방위사업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경수 경남지사 항소심 선고 연기>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항소심 공판이 오전 11시 열립니다. 당초 오늘 한 차례 연기된 김 지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예정돼있었지만, 재판부 직권으로 또다시 연기됐습니다.

<'제1노총' 뺏긴 한국노총, 위원장 선거>

한국노총 새 위원장을 뽑는 선거가 오후 1시 진행됩니다. '제1노총' 자리를 민주노총에 빼앗긴 상황에서 출마 후보들은 '선명 노조'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안철수, '조국 비판' 김경율과 공정 주제 대담>

정치 복귀를 선언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오후 2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하며 참여연대를 탈퇴한 김경율 전 참여연대 공동집행위원장과 공정을 주제로 대담을 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