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청와대, 또 최강욱 감싸기…검찰 수사 원색 비난
2020-01-22 19:43 뉴스A

청와대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허위 인턴활동 확인서를 발급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최강욱 대통령 공직기강비서관을 또 다시 감쌌습니다.

검찰을 '조작' '비열' 등 원색적인 표현을 쓰며 강도높게 비난했습니다.

손영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청와대가 또다시 최강욱 대통령 공직기강비서관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이례적으로 자신의 실명을 공개해도 좋다며 검찰을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조국 전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 허위 논란에 최 비서관이 연루됐다는 검찰 수사를 문제삼은 겁니다.

윤 수석은 "최 비서관은 전형적인 조작수사, 비열한 언론플레이라고 한다"면서 "검찰이 허위조작된 내용을 언론에 전파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검찰 수사에 대해 "허접한 수사 결과" "실명공개 협박", "검찰권의 남용" 등의 원색적인 표현으로 비난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 7일에도 "조 전 장관 아들이 실제로 인턴을 했다"며 최 비서관 주장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윤 수석이 공개적으로 검찰을 비판하고 나선 것이 최 비서관 기소와 무관치 않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실제 검찰 수사팀은 오늘 오후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에게 최 비서관 기소 의견을 보고하고 결재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가 최 비서관의 반박 형태로 검찰 수사를 비판했지만 검찰 주장이 왜 허위인지에 대해선 증빙자료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채널A 뉴스 손영일입니다.

scud2007@donga.com

영상취재 : 김준구
영상편집 : 오영롱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