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2월 20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2-20 10:52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20일 목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코로나19 확진 31명 추가 발생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31명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30명, 서울 종로구에서 1명입니다. 현재까지 국내 확진 환자는 모두 82명입니다.

청와대로 가는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조여정 씨 등 영화 '기생충' 관계자들이 오후 12시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합니다. 이미경 CJ 부회장은 불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광주 방문 

윤석열 검찰총장이 오후 2시 광주고검과 광주지검을 격려 방문합니다.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검찰총장 지시 거부를 비판한 문찬석 광주지검장과 대검 공공수사부장을 지낸 측근 박찬호 제주지검장 등을 만납니다. 윤 총장이 어떤 발언을 할지 주목됩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더불어민주당이 오후 2시 선거대책위원회 첫 회의를 엽니다. 선대위 이름은 '대한민국미래준비선거대책위원회'로 지었고, 이해찬 대표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상임 선대위원장을 맡습니다.

미래통합당, 홍준표·김태호 등 면접심사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오후 2시부터 '험지 출마' 요구를 받는 홍준표 전 대표와 김태호 전 경남지사의 면접 심사를 차례로 합니다. 경북 안동 지역구 3선의 김광림 최고위원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고유정 1심 선고… 검찰 '사형' 구형 

전 남편과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고유정에 대한 1심 선고가 오후 2시 내려집니다. 검찰은 앞서 "반성의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며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19번째 부동산 대책' 발표 

문재인 정부 19번째 부동산 대책이 오늘 발표됩니다. 경기 남부지역의 아파트 가격 급등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수원과 안양, 의왕 일부가 조정대상 지역으로 지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