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2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3-23 19:19 뉴스A

1.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올림픽 연기를 기정 사실화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모리 요시로 /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
"올림픽을 예정대로 실시한다고 말할 정도로 우리는 어리석지 않습니다."

7월 올림픽을 동일본 대지진을 극복하는 계기로 삼으려던 아베 정권의 구상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2.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3만 5천 명을 넘겼습니다. 미국 경제가 30% 넘게 마이너스 성장을 할 거라는 극단적인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3. 어제 유럽에서 입국한 사람 10명 중 1명꼴로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뿐 아니라 미국발 입국자에 대해서도 전수 검사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4. 서울시가 사랑제일교회에 예배 등 집회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를 어기면 1인당 3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고, 확진자 발생시 손해배상을 청구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5. 코로나 19에 효능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전문의약품이나 외국약들이 암암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위험성을 경고했습니다.

[김진]
과연, 약품의 정체는 무엇일지, 거래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6. 미성년자 성 착취영상 유통으로 문제가 된 이른바 'n번방' 사건과 관련해 국회가 재발을 막고 처벌을 강화하는 법안 발의에 나섰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n번방 회원 전원에 대해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