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월 8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4-08 10:51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8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코로나19 진원지' 중국 우한 봉쇄 해제

중국이 한국시간으로 오전 1시 코로나19 진원지로 알려진 우한시의 봉쇄 조치를 76일 만에 해제했습니다. 무증상 감염자로 인한 재확산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통합당, '세대 비하 논란' 김대호 제명

미래통합당은 오전 8시 윤리위원회를 열어 '세대 비하' 논란을 일으킨 김대호 서울 관악갑 후보를 제명했습니다. 통합당은 이번 총선에서 서울 관악갑 후보를 내지 않게 됐습니다.

정세균 "한국인 입국금지국 비자 면제 중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전 8시 반 중대본 회의에서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에 대한 비자 면제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불요불급한 목적의 외국인 입국제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규 확진 53명… 1주일 째 두자릿수

코로나19 확진자가 어제 하루 53명 발생해, 국내 누적 확진자는 0시 기준 1만384명이 됐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1주일 째 두자릿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입시비리 등 혐의' 정경심 교수 재판

입시비리 등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재판이 오전 10시 열렸습니다. 정 교수 딸 KIST 인턴과 관련해, 수료 확인서를 허위발급한 의혹을 받는 전직 KIST 연구소장이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한국은행, 3월 중 금융시장 동향 통계 발표

한국은행이 오늘 3월 중 금융시장 동향 통계를 발표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된 2월 이후 가계 대출 현황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이낙연, 부산·경남… 김종인, 경기·충남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은 오늘 부산과 경남에서 지원 유세에 나섭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광주에서 회의를 했습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경기와 충청 지역을 차례로 방문합니다. 이에 앞서 국회에서 총선을 1주일 앞두고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