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윤미향, 추가 의혹 없다”…“책임져야” 주장도
2020-05-26 19:32 정치

이용수 할머니의 추가 기자회견을 했는데도, 더불어민주당은 윤미향 당선자를 감싸고 있습니다.

새로운 의혹이 나오지 않았다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내부에서는 윤 당선자가 사과하고 책임을 져야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김철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용수 할머니의 2차 기자회견에 대해 민주당내에서는 새로운 의혹 제기 없는 감정 토로였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한 중진의원은 "할머니의 감정풀이였다는 게 의원들의 대체적 반응"이라고 전했습니다.

수도권의 한 의원은 "윤 당선자가 배신했다는 할머니 개인의 서운함만 부각됐다"고 평했습니다.

또다른 의원도 "새로운 내용이 없어 당의 기존 입장도 변할 게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수 할머니의 기자회견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도 나왔습니다.

[최민희 /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당선자가 국회의원이 되는 것에 대해서 왜 저렇게까지 거부감을 보이실까. 그 부분이 저는 조금 솔직히 납득이 안 됩니다."

배고픈 할머니들을 외면했다는 주장도 타당하지 않다고 반박했습니다.

[최민희 /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거기서 모금된 돈으로 누구 개인에게 누가 밥을 먹자 그러면 지출할 수가 없는 거거든요."

하지만 당 일각에서는 이 할머니가 지적한 문제에 대해 윤 당선자가 사과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강창일 / 더불어민주당 의원]
"법적인 부분은 검찰에서 하고 있고, 정치인으로서, 정의연 이사장 출신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 명쾌하게 해명을 하는 게 좋습니다."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당이 윤 당선자 의혹을 은폐한다"는 등 윤 당선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글도 올라오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철중입니다.
tnf@donga.com

영상취재: 한규성
영상편집: 김민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