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관찰카메라 24’ 요즘 뜨는 추억의 맛…‘옛날 과자’
2020-05-27 13:11 문화

27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는 입으로 한 번, 가슴으로 한 번 더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옛날 과자를 소개한다.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 생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가 뜨고 있다. 그 중 가장 뜨겁게 떠오른 트렌드는 바로 ’레트로‘. 그 영향으로 업계에서는 각종 추억의 간식 판매량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관찰카메라 24’는 옛날 과자의 인기를 재조명하고, 다양한 과자의 제조 공정까지 담는다.

먼저, 추억의 과자 중 대표주자로 꼽히는 ‘전병’을 관찰하기 위해 자동화 공정에서 만들어지는 전병 공장을 찾았다. 우유와 계란의 비율을 높여 더 부드럽고 고소한 전병은 가격도 저렴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간식이다. 다음 관찰 대상은 식감이 매력적인 추억의 과자 ’쫀드기‘. 불량식품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특별히 위생에 더 신경 쓰는 공정 과정부터, ’쫀드기 외길 인생‘ 사장님의 쫀드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까지 관찰한다.

이후 관찰 요원들은 경상남도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똘뱅이’의 정체를 알기 위해 부산의 공장을 찾는다. 그곳에서 오랜 경력자가 손수 만드는 추억의 꽈배기 과자와 단단한 식감의 똘뱅이 생산 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방문지는 원통형 쌀강정 제조 공장. 추억의 과자 쌀강정은 이제 해외 각국으로 수출되어 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과자가 되었다. 건강까지 생각한 쌀강정의 인기 비결을 ‘관찰카메라 24’가 소개한다.

옛날 과자 속에 담겨 있는 다양한 추억 얘기까지 들어볼 수 있는 ’요즘 뜨는 추억의 맛! ‘옛날 과자‘ 편은 27일 (수) 저녁 8시 40분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을 관찰하라! 트렌드와 궁금함이 모인다면 모든 현장, 모든 테마, 그 어떤 인물도 카메라에 담는다! 본격 인해전술 다큐멘터리 ‘관찰카메라 24’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