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6-02 19:17 뉴스A

1. 미국 내 폭력 시위가 계속되면서 미니애폴리스와 LA등에서 79건의 한인 피해가 보고됐습니다. LA 한인타운에는 주방위군이 투입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군대를 동원해 폭동을 진압하겠다고 밝힌 뒤 태연하게 교회에 갔습니다.

2.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모든 국민에게 20만 원씩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정부에 공식 건의했습니다. 정부는 "전혀 검토한 바가 없다"고 했지만 일부 시민들은 반겼습니다.

[이상혁 / 서울 강서구]
"첫 번째 지원 받은 것도 요긴하게 썼고, 두 번째도 지원해준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충남 천안에서 아홉살 어린이가 여행용 가방 안에서 의식을 잃은 채로 발견돼 병원으로 옮겼지만 중태입니다. 의붓엄마가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3시간 동안 가방에 가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4. KBS 연구동 여자화장실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사건의 용의자는 KBS 공채 출신인 프리랜서 개그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개그맨은 지난달까지 KBS 개그콘서트에 출연했습니다.

5. 지난해 6월 추첨한 로또 1등 48억 원의 주인이 지급 만료일인 오늘까지 끝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당첨금은 국고로 귀속됩니다.

6. 더불어민주당이 공수처법 설치에 반대했던 금태섭 전 의원을 징계했습니다. 금 전 의원은 "조국·윤미향 사태에 당 지도부가 함구령을 내리고 의원들은 한 마디도 하지 않는 게 정상이냐"며 반발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