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유흥업소도 소상공인, 지원책 없어” 업주들 반발 시위
2020-06-03 19:43 뉴스A

서울시는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달부터 유흥주점 영업을 사실상 제한하고 있습니다.

오늘 유흥업소 업주들이 서울시청 앞에서 반발시위를 했습니다.

유흥업소만 차별을 당하고 있다는 것인데, 조영민 기자가 목소리를 들어봤습니다.

[리포트]

머리에 빨간 띠를 두르고 현수막을 든 사람들이 시청 앞을 가득 메웠습니다.

나이트클럽과 룸살롱 등 서울에서 유흥업소를 운영하는 업주들입니다.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서울시가 내린 유흥업소 집합금지명령이 계속되자 업주들이 집단행동에 나선 겁니다.

[현장음]
"유흥주점 서울시 봉인가! 유흥주점만 희생양 삼는 업종차별 정책 즉각 철폐하라!"

집합금지명령으로 서울에서 장삿길이 막힌 유흥업소는 2천여 곳.

업주들은 그동안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협조해왔지만, 정부 등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에서 유흥업소는 완전히 제외돼왔다고 반발했습니다.

세금을 가장 많이 내는데도 역차별을 당하고 있다며 보상조 요구했습니다.

[현장음]
"유흥주점은 합법 업종이고, 적법한 소상공인이며, 최고 세금 내는 애국업종을 서자취급…"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유흥업소를 상대로 모두 3차례 걸쳐 집합금지명령을 내렸습니다.

경찰 등의 협조를 얻어 유흥업소 밀집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과 단속도 진행 중입니다.

[유흥업소 업주(지난 4월)]
"저희는 한 가족 먹여 살리는 가장으로서 저희가 돈을 벌자고 하는 게 아니라 월세를 내고 싶어서 하는 것이거든요."

특히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 19 확진자가 쏟아지면서 지난달 9일부턴 무기한 집합 금지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업주들은 추가 집단행동까지 예고했지만,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집합금지 해제는 무리한 주장이라는 반발도 만만치 않습니다.

서울시는 집합금지명령 해제는 코로나 19 추이를 보면서 판단해야 할 사안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채널A 뉴스 조영민입니다.

ym@donga.com
영상편집 : 유하영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