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홍걸 신속 제명 뒤…민주당, 박덕흠·윤창현으로 역공
2020-09-19 19:19 정치

더불어민주당도 재산 문제로 논란을 일으킨 김홍걸 의원을 발 빠르게 제명하고, 동시에 국민의힘 의원들의 이해충돌 논란을 문제 삼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재산신고 누락,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휩싸인 김홍걸 의원 문제를 서둘러 정리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상대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일감 몰아주기 의혹을 받고있는 박덕흠 의원에 대해 공세를 편 겁니다.

박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활동 당시 피감 기관인 국토부와 서울시 산하기관으로부터 공사 수주, 신기술 사용료 등 명목으로 1천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김한규 민주당 법률대변인은 "상임위를 변경하더라도 해당 건설사들과의 관계가 계속되는 한 이해충돌 우려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며 박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삼성물산 사외이사 출신인 윤창현 의원에 대해선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사임을 요구했습니다.

[박용진 / 더불어민주당 정무위원(어제, YTN 라디오)]
"(정무위원회가) 재벌개혁 관련한 법안들, 시장 공정 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법안들도 계속 다룰 텐데. 이분이 (삼성물산) 합병 과정에서 너무 적극적으로 활동을 했고."

일부 민주당 정무위원들은 공직자들의 산하기관 재취업 금지규정처럼 대기업 출신 의원의 정무위 활동 제한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의 의혹 제기에 박 의원과 윤 의원 측은 "말도 안되는 정치공세" 라고 반박했습니다.

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은 무소속으로 외교통일위원회에서 활동을 계속 하기로 했습니다.

김 의원 측은 "감찰에 비협조적이었다는 얘기는 사실이 아니다"라면서도 당에 이의신청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전혜정입니다.

hye@donga.com
영상취재 : 채희재
영상편집 : 오성규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