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美 프로야구 ‘추석 코리안 데이’ 外
2020-09-29 15:04 뉴스A 라이브

오후& 뉴스입니다.

1. 미국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류현진과 김광현이 다음 달 1일 추석에 나란히 선발 등판합니다. 한국인 투수가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에서 같은 날 선발 등판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2. 방탄소년단의 노래 '다이나마이트'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다시 1위에 올랐습니다. BTS는 지난 5일 1위에 처음 오른 뒤 최근 2주간 2위로 내려갔습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그룹의 곡이 통산 3주 이상 1위를 한 건 마룬5의 '걸스 라이크 유' 이후 2년 만입니다.

3. 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 요구서를 정부에 제출했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정 의원이 검찰의 출석 요구를 8차례 거부하자, 검찰은 어제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국회의원의 불체포 특권에 따라, 정 의원 체포를 위해선 국회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이 가결돼야 합니다.

4. 서지현 검사를 성추행하고 이를 덮기 위해 인사 불이익을 준 혐의로 기소된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국장이 무죄를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파기환송심에서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 "법을 위반해 의무없는 일을 하게 한 것에 해당한다고 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건은 2018년 서 검사가 미투 폭로를 하면서 불거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