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추미애 “사과 없으면 후속 조치”…국민의힘 “적반하장”
2020-09-30 20:26 뉴스A

국회에서 사실과 다른 말을 했다는 논란은 잠들지 않았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은 추미애 장관이 반격에 나섰습니다.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하며, 사과하지 않으면 후속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야당에서는 적반하장, 도둑이 몽둥이를 든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김윤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아들의 군 휴가 연장 의혹을 정치 공세화한데 대해 사과를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SNS에서 이번 사건에 대해 "정치공세의 성격인 짙은 무리한 고소·고발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을 소모됐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제보자의 일방적 주장을 정쟁의 도구로 삼은 무책임한 세력들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며 "사과하지 않으면 후속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제보자인 당직사병의 오해를 누군가 의도적으로 부풀렸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 겁니다.

[추미애 / 법무부 장관(지난 17일)]
"제보자인 사병이 일방적으로 오해를 하거나 억측을 하지 않았나 그런 생각이 듭니다. "

또 "유독 문재인 정부 법무부 장관들을 타겟으로 집요한 정치적 공세가 펼쳐친다"는 주장도 했습니다. 

검찰개혁에 나서면서 조국 전 장관에 이어 억울하게 공세의 대상이 됐다는 점을 부각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국회에서 "아들 휴가 처리에 관여한 바 없다"는 등 거짓 해명을 했다는 논란은 거론하지 않았습니다.

또 제보자의 말을 거짓으로 몰고 간 것에 대한 사과 요구에도 답하지 않았습니다.

[김영수 / 국방권익연구소장(당직사병 측, 어제) ]
"진실이 밝혀졌으니 공개적으로 거짓말을 했던 당사자들이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인 방법이든 사과를 해야 한다."

제보자 측은 추 장관의 SNS글에 대해 "따로 대응하지 않겠다"면서도 "추 장관 측에 사과를 요구한 입장은 변함이 없다. 상식적인 양심을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야당은 황당하다는 반응입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추 장관의 적반하장에 기가 찬다"며 "거짓말이 탄로나자, 국민과 언론을 향해 겁박까지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채널A뉴스 김윤수입니다.

ys@donga.com
영상취재 한규성
영상편집 김민정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