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외식쿠폰 지급…배달은 대면 결제만 外
2020-10-30 13:01 경제

오후& 뉴스입니다.

1.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중단됐던 외식쿠폰이 오늘부터 지급됩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를 회당 2만 원 이상 세 차례 이용하면, 네 번째 외식에서 1만 원을 돌려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배달 주문의 경우에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대면 결제만 실적으로 인정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 징역 17년형을 확정받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다음 달 2일인 다음주 월요일 서울동부구치소에 재수감됩니다. 이 전 대통령은 오늘 재수감을 앞두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당뇨, 수면과 관련해 2개 과에 다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3.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가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함께 참석한 행사에서 6·25 전쟁과 관련해 "한국과 미국은 북한의 침략에 맞서 함께 싸웠다"고 말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최근 6·25전쟁을 미국 제국주의 침략에 맞선 전쟁으로 규정해 논란이 됐습니다.

4.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정이 오늘과 내일 경기로 마무리됩니다. NC가 1위를 확정해 한국시리즈에 직행하는 가운데, 2위에서 5위까지 순위 싸움을 하고 있는 KT와 LG, 키움, 두산의 순위는 오늘 경기에서 결정됩니다. 포스트시즌 일정은 다음 달 1일 시작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