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3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11-30 19:03 뉴스A

1. 직무에서 배제된 윤석열 검찰총장의 복귀 여부를 판단하는 법원 심문이 1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결과는 내일 나올 걸로 보입니다.

2. 검찰총장 권한대행인 대검 차장검사가 윤석열 총장의 직무집행 정지 조치를 철회해달라고 추미애 장관에게 요구했습니다. 전국 59개 검찰청 평검사 전원이 항의 성명에 동참했습니다.

3. 전두환 전 대통령이 5·18 헬기 사격과 관련한 사자 명예훼손 혐의에 대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군의 헬기 사격이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전 전 대통령은 법정에서 꾸벅꾸벅 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 오늘 자정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른바 '2단계+α' 로 격상됩니다. 강화된 방역 지침을 피하려는 꼼수 영업과 풍선 효과가 벌써 벌어지고 있습니다.

5.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아파트가 빵이라면 밤을 새워서라도 만들겠다"며 당장 아파트를 추가 공급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현재의 부족사태는“5년 전 인허가 물량을 줄였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6.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반려견과 시간을 보내다 미끄러져 오른 발에 미세골절상을 입었습니다. 현재 78세인 바이든 당선인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