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2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12 19:10 사회

1.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 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퇴근 시간 직전에 내린 폭설로 곳곳에서 교통 혼잡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늑장제설로 비난을 받았던 서울시는 긴급 제설에 나섰습니다.

2. 오는 3월 해제를 앞두고 있는 주식 공매도와 관련해 민주당이 공매도 금지 연장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대표가 코로나19 이익공유제까지 제안하면서 정치권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집중 분석합니다.

3. 경찰이 국제 선교단체인 인터콥의 수련시설 관계자 2명에 대해 코로나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인터콥 관계자 상당수가 진단검사를 받지 않고 잠적해 역학조사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4. 미국 민주당이 내란 선동 혐의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탄핵 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공화당에서도 동조하는 목소리가 나오지만 상원까지 가결될지 미지수입니다.

5. 대낮 음주운전으로 햄버거 가게 앞에 있던 어린이를 숨지게 한 운전자에게 1심에서 징역 8년이 선고됐습니다. 유족은 처벌이 약하다며 오열했습니다.

[유가족]
"우리는 평생 무기징역이고 사형이란 말이야. 이거 누굴 위한 판결이냐고. 정말 너무해요."

6. 지난달 발생한 전기차 테슬라 화재 사고 당시의 119 신고 녹취록과 관련 자료를 입수했습니다. 사건 관련 의혹과 열리지 않는 손잡이 문제를 집중취재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