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산전수전-여고동창생’ 겨울철 빙판길 낙상 사고 증가…생존 근력을 사수하라
2021-01-15 15:05 연예



오는 17일 오후 5시 50분 채널A ‘산전수전 – 여고동창생’에서는 낙상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이 전격 공개된다.

이번 주 장수고에서는 낙상 사고 방지를 위한 근력 부족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낙상은 80세 이상 노인 사망사고 원인 1위이자 골절, 욕창, 폐렴 등 2차 피해를 유발한다. 전신 근력을 키우고 넘어지지 않는 방법을 ‘산전수전 – 여고동창생’에서 전격 공개한다.

# 유도 국가대표 김미정이 알려주는 낙상 골절 방지법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낙상 사고. 길이 미끄러운 겨울철에는 방심하는 순간 넘어질 수 있는데, 넘어지는 자세에 따라 충격도가 다르다고 한다. 바르셀로나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인 김미정이 진행하는 낙법 수업을 통해 세상에서 제일 안전한 착지법을 배워본다.

# 할머니 근력에서 몸짱 시니어 모델로 거듭난 서은하(47)씨의 비결

46년 동안 근력 없이 살던 서은하 씨. 평소 근력 부족으로 2층 계단을 오르는 것도 힘들어 바닥에 주저앉기 일쑤였다고 한다. 가죽가방을 드는 것도 팔이 아파 천 가방만 들고 다녔다는 그녀가 1년 만에 몸짱으로 거듭났다. 하루 2시간 근력 운동과 식이요법과 10년 먼저 근력 운동을 시작한 74세 건강왕 어머니가 계시다고. 모녀 건강 우등생이 전하는 ‘설탕 아웃’ 식이요법과 커플 근력 운동법, 그리고 근력을 키우기 위해 챙겨 먹은 ‘이것’이 17일(일) 오후 5시 50분 채널A ‘산전수전 – 여고동창생’에서 공개된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