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18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01-18 12:01 뉴스A 라이브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론에 대해 "지금은 말할 때가 아니"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법원의 선고가 끝나자마자 사면을 말하는 것은 재판 결과를 인정하지 않는 것으로 국민들의 상식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 해결 방안도 제시하며, 투기 억제 기조를 병행하는 특단의 공급 대책을 설 전에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수도권과 서울시 내에서 공공부문의 참여를 늘리고, 인센티브 강화와 공공재개발, 신규택지 개발 등을 통해 부동산 공급 부족의 국민 불안을 일거에 해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씨가 의사국가고시에 최종 합격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조민 씨의 의사 자격을 두고 논란이 뜨겁습니다. 의사국가고시 응시 자격조차 없는 사람에게 환자를 맡기는 것이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져 나왔고, 조 전 장관 지지자들은 조민 씨가 합격으로 실력을 입증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120억원 대 건물을 소유한 서장훈 씨의 건물이 정부의 공공재개발 구역에 포함되면서 철거대상이 됐습니다. 이 밖에 개그맨 이휘재 씨의 아내 문정원 씨가 아파트 층간소음 논란 사과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 장난감 외상값과 관련해 구설수에 올라 또 다시 사과했습니다. 문정원 씨는 SNS와 유튜브 등 모든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