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20 19:02 사회

1.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사건을 재수사하는 검찰이 택시 내부 폭행 상황이 담긴 30초 분량의 영상을 복구했습니다. 또 사건이 벌어진 현장에서 택시기사와 함께 현장조사까지 벌였습니다.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선 이용구 차관 사건, 단독 보도합니다.

2, 약 7시간 뒤 바이든 당선인이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합니다. 백악관을 떠나는 트럼프 대통령은 임기 마지막 날 측근을 포함해 73명을 무더기 사면했습니다.

3.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임으로 정의용 전 대통령 국가안보실장이 내정됐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를 설득해 북미대화를 재개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4. 노바백스 백신 2000만 명분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문재인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계약이 마무리되면 우리나라가 확보한 백신은 모두 7600만 명분으로 늘어납니다.

5. 국내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한지 1년이 됐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고 완치된 이후에도 여전히 각종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완치자]
"이것도 약 처방 받은 거. 하나, 둘, 셋, 넷, 다섯. 하나 빠졌네."

6. 버스 뒷문에 롱패딩이 끼인 승객이 버스에 끌려가다 숨졌습니다. 하차하는 과정에서 롱패딩 끝자락이 차문에 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