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21 18:59 뉴스A

1. 이용구 법무부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이 블랙박스 업체에 두 차례나 전화를 걸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더 이상의 복원 노력을 하지 않고 내사 종결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2. 검찰은 택시기사 휴대전화에서 이용구 차관은 물론 담당 경찰과 주고받은 메시지와 통화목록까지 복구했습니다. 이른바 경찰의 '봐주기 수사' 의혹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집중취재했습니다.

3. 조 바이든 대통령이 46대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했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첫 행정명령으로 앞세우는 등 트럼프 흔적 지우기에 나섰습니다.

4. 김학의 전 법무차관 출국금지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동시다발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수원지검에 수사팀을 꾸린지 일주일 만에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5. 이틀 전 버스에서 내리다 옷자락이 끼어 숨진 사람은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던 21설 여성이었습니다. 사고 당일에도 미용실에서 일하고 퇴근하다 참변을 당했습니다.

[유가족] 
"매일 밤 12시까지 혼자 남아서 연습하고, 일에 대한 애착이 많았던 것 같아요."

6. 부산에서 지지율 열세를 보이던 더불어민주당이 오차범위내에서 국민의힘과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민주당은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해 보궐선거 총력지원에 나섰습니다. 비상이 걸린 국민의힘 내부에선 지도부에 대한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