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물류창고 진입해 맨 나중에 나오던 대장…“꼭 돌아오세요”
2021-06-18 19:08 사회

안으로 진입하지 못하고 검은 연기를 바라보는 소방관들의 마음은 함께 타들어가고 있습니다.

그 안에 선배 구조대장이 남겨져 있기 때문이죠.

후배들을 먼저 내보내고 가장 뒤편에서 빠져나오다 고립됐는데요.

그가 멘 산소통 용량은 불과 20분이지만, 모두가 한 마음으로 기적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솔 기자입니다.

[리포트]
물류창고 화재가 다소 누그러진 어제 오전 11시 20분, 경기 광주소방서 소속 김동식 구조대장은 후배 소방관 4명과 함께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지하 2층에 진입했습니다.

갑자기 불길이 거세지자 탈출 지시를 받은 소방관들은 밖으로 대피했지만, 김 대장은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습니다.

대장으로서, 선배로서, 가장 먼저 현장에 뛰어들었고, 대피할 때도 후배들을 먼저 탈출시키다 홀로 고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수종 / 경기 이천소방서]
"구조대장이 인솔해서 나오다가 대원들 먼저 앞세워서 내보냈다고 추정하는 겁니다."

실종 당시 김 대장은 20분 정도 숨쉴 수 있는 산소통을 메고 있었습니다.

화마가 거세지면서 김 대장에 대한 수색 작업도 중단된 상황,

수색대가 건물 내부에 들어가려면 건물이 안전한지부터 확인돼야 하는데, 현재로선 내일 오전이 돼서야 안전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 대장이 평소 궂은 일을 도맡아 온 인물로 알려지면서 동료들의 안타까운 마음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서둘러 구조작업이 재개돼 그가 무사 귀환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동료 소방관]
"오랜 친구예요. 같이 근무한 직원이기도 해요. 그래서 더.."

탈출 과정에서 탈진해 병원으로 옮겨진 동료 소방관은 팔 골절과 연기 흡입 등 부상에도 상태가 나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이솔입니다.

2sol@donga.com

영상취재 : 박재덕 김명철
영상편집 : 이태희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