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9-14 19:01 뉴스A

1. 박지원 국정원장이 윤석열 전 총장에게 “나를 건들지 말라”고 공개적으로 경고했습니다. 윤 전 총장이 연루된 비리 의혹 자료를 가지고 있다는 말도 했습니다. 윤 전 총장 측은 야권 대선후보에게 '공갈 협박'을 한다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2.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출연해 대선을 둘러싼 주요 쟁점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홍 의원은 고발사주 의혹은 당의 문제가 아니라 후보 한 사람만의 문제이며 남을 끌어들이면 패가망신한다고 말했습니다.

3. 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비난을 받아온 카카오가 상생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택시기사에게 받는 멤버십 요금을 낮추고 승객에게 받는 수수료는 없애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관련업계 반응은 냉랭합니다.

[택시업계 관계자]
“근로자 입장에서는 3만 9천 원도 잘못됐다는 거죠. 돈 받는 것 자체에 대해서는 부정적이에요.”

4. 태풍 '찬투'의 간접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이틀간 최대 450mm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졌습니다. 태풍이 제주도에 근접하는 모레 밤부터 남부지방에 폭우와 강풍 피해가 예상됩니다.

5. 식품원료로 인정되지 않는 인삼의 머리 부분이나 인삼꽃을 사용해 홍삼제품을 만든 업체가 적발됐습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홍삼농축액을 줄이고 불법 농축액을 넣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