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두환 대변인인가”…민주당, 尹에 공세 계속
2021-10-21 19:38 뉴스A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의 경기도 국정감사가 끝난 뒤, 여야의 목소리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대장동 개발과 관련해 구속될 사람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라고 역공에 나섰습니다.

윤 전 총장의 전두환 전 대통령 발언을 두고도 민주당 전체가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민주당은 고발사주 의혹은 물론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정점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있다며 총공세를 폈습니다.

고발 사주 의혹은 윤 전 총장과 국민의힘이 공모한 선거 개입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 국기문란이고 총선 개입이고 탄핵 사유입니다. 이건 대통령이 되기도 어렵겠지만 되더라도 탄핵 사유가 될 겁니다. "

국회 법사위 국감장에서는 윤 전 총장에 대한 공수처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녹취록에) 윤석열이 계속 등장합니다. 윤석열 후보도 지금 입건 했다고 알고 있는데. 이거 당장 수사 진행해야 하는 것 아닙니까. "

[김진욱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 (사건과) 관계가 없고 무관하다 그러면 출석해서 무관하다는 사실 떳떳하게 밝히시면 됩니다. "

경기도 국감을 끝낸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도 "대장동 개발과 관련해 구속될 사람은 윤 전 총장"이라고 역공에 나섰습니다.

부산저축은행 대출 비리 사건을 수사한 윤석열 당시 주임검사가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을 알고도 수사에서 제외해 직무유기를 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윤 전 총장의 전두환 전 대통령 평가 발언을 두고도 사흘째 맹폭을 이어갔습니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40여 년 전 민주주의를 압살했던 전두환의 대변인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민주당은 고발사주 의혹 관련자로 지목된 김웅,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의 제명 요구안을 오늘 국회 윤리위에 제출했습니다.

채널 A 뉴스 최수연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손진석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