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尹, 사과 당일 반려견·사과 사진…이준석 “상식 초월, 착잡”
2021-10-22 10:22 정치

 윤 전 총장 반려견 SNS에 게시된 게시물. 사진=SNS 캡처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어제(21일) '전두환 옹호 논란' 발언과 관련해 사과한 후 SNS에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윤 전 총장의 반려견 SNS '토리스타그램'에는 어제(21일) 밤 반려견 '토리'에게 '인도사과'를 주는 장면을 찍은 사진과 함께 "아빠를 닮아서 인도사과를 좋아해요"라는 글이 올라왔다가 삭제됐습니다.

다른 계정에는 윤 전 총장이 돌잡이 때 사과를 잡았다는 사진이 게시되기도 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윤 전 총장의 SNS 게시물에 대해 "아침에 일어나 보니 뭐 이런 상식을 초월하는…착잡하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전날 밤 윤 전 총장의 SNS에 올라온 사진을 비판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대표뿐만 아니라 당내 경쟁주자 캠프도 윤 전 총장 측의 SNS 게시물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홍준표 의원 캠프 여명 대변인은 "가뜩이나 엎드려 절 받은 국민의 뒤통수를 쳤다"며 "'사과는 개나 줘'라는 뜻이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 캠프 권성주 대변인도 논평에서 "누가 봐도 사진의 의미와 의도는 명확했다. 사과는 개나 주라는 것"이라며 "사진을 SNS에서 삭제한다고 이미 드러낸 그 본심은 국민들 뇌리에서 삭제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원희룡 전 제주지사의 캠프 신보라 수석대변인은 "사과마저 희화화하는 윤 후보 캠프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SNS 담당자의 실수라 치부할 수 없다"고 논평했습니다.

논란이 확산하자 윤 캠프 측은 “실무자가 가볍게 생각해 사진을 게재했다가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 내렸다”면서 “앞으로 캠프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하나하나 신중하게 게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