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洪 “민심 거역하는 당심 없어”…尹 여론전에 맞불
2021-10-28 18:17 뉴스TOP10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윤석열 캠프 대외협력특보), 김관옥 계명대 교수, 김연기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오늘 오후에 조금 전에 홍준표 의원도 여러 말을 했는데. 본인이 민심, 여론조사에서는 조금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판단하는지, 당심도 이것에 따라올 것이다. 이렇게 얘기를 하고 있거든요.

[김연기 변호사]
그러니까 이게 조금 아쉬운 게. 정당 정치일 때 그 근본을 약간 훼손하는 발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당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같은 정치적 뜻을 같이 함께하는 사람들의 모임이고. 정권 획득을 결국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지 않습니까. 홍준표 후보가 어떤 취지로 얘기하는지는 알겠지만, 당심이 곧 민심이 되도록 하겠다. 일단 이런 태도를 가지는 게 정당 안의 기본이죠. 그러니까 더욱더 회색 지대에 있고, 중도에 있고, 이런 좀 더 확장성을 보여주겠다. 이런 취지로 했어야 하는데. 물론 경선에서 이기는 게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정당 정치의 근본을 훼손하는 발언을 하는 것은 다소 적절하지 않다고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