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존경하는 박근혜’ 논란에…직접 해명
2021-12-08 12:17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2월 8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김효은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윤희석 국민의힘 선대위 상임공보특보

[황순욱 앵커]
이재명 후보 이야기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말을 했더니 진짜 존경하는 줄 알더라.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의 어제 발언 내용입니다. 최근 자신의 ‘존경하는 박근혜’라는 발언이 논란이 되자 직접 반박을 한 건데요. 맥락 상 어떤 뜻인지는 지지자들은 모두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일 테고. 또 여러 민주당 인사들이 이 내용에 대해서 며칠 전에 해명을 다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런데 굳이 이런 내용을 다시 한번 후보가 나서서 재반박을 한 데는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윤희석 국민의힘 선대위 상임공보특보]
제 생각에는 뭐 굳이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모두 다 아는데도 아마도 표를 의식한 그런 발언이 아닌가 싶어요. 혹시나 오해하시는 분이 있어서 본인 지지층의 이탈이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냥 관용적 표현이라고 하면 끝나는 이야기예요. 근데 이재명 후보가 지금까지 이렇게 하신 말씀들 보면 이게 짧은 발언들 중에. 본인의 속내나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를 알 수 있는 그런 팁 같은 것을 많이 주신다는 말이에요. 굳이 저렇게까지 이야기를 해서 문제를 더 만들 필요는 없는데. 본인에게는 좋지 않다고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