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전대 출마 수순…野 당 대표 적합도 1위는?
2022-06-29 12:46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6월 29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황순욱 앵커]
어대명, 어대명이라는 말. 뜻은요. 어차피 당대표는 이재명, 이런 뜻이라고 합니다. 어대명이 되어가는 걸까요? 민주당 차기 당대표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의원이 보시는 것처럼 1위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는 초선, 재선, 원로들 할 거 없이 이재명 의원의 당대표 불출마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의원이 사실상 당대표 출마 수순을 밟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뭐 여당에서는 방패, 방탄조끼, 뭐 사법 리스크 극복을 위해서 그러는 거라고 비판을 하고 있지만 민주당 내부에서는 그거보다 더 중요한 이유가 많이 있죠.

[김효은 전 민주당 부대변인]
글쎄요. 조금 이재명 의원이 어쨌든 정치적 무게감 또 당 내에서의 비중이 있기 때문에 이제 당대표 출마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나왔었고 최근에 당 내에서 출마를 하지 말아 달라는 여러 어떤 의견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의원이 불출마 의사를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진행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재명 의원이 불출마해야 된다는 그 논리가 조금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어쨌든 잠깐 조금 쉬어야 된다, 뭐 이런 것도 있고 그다음에 내가 안 나올 테니까 나오지 말아라 이런 이야기도 있고요. 심지어 이제 굉장히 민주당이 어렵게 될 것이다. 분당 이야기까지도 나오는 그런 여러 가지 내부 의견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쨌든 이재명 방금 이제 적합도 조사에서도 그렇고 이재명 의원의 당대표 출마의 가능성은 현재진행형이다. 그렇게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