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측근’ 이화영, 쌍방울 관련주 차명 보유?
2022-09-29 13:09 사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29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조금 전에 이재명 대표의 발언 들어봤는데요. 이재명 대표 이야기로 이어가 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측근, 이화영 킨텍스 사장이 어제 구속되었습니다. 이재명 대표와 쌍방울의 연결고리라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이죠. 이화영 사장, 영장 심문 전 자신의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기도 했습니다. 이화영 사장은 쌍방울의 법인카드를 사용한 적이 없다고 혐의를 부인을 했습니다. 하짐나 구속 영장이 발부되었고요. 그리고 이화영 사장의 말과는 달리 지금 시간이 갈수록 법인카드를 사용했다는 구체적인 증거와 정황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언론을 통해서 보도가 되고 있고, 또 쌍방울과의 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도 조금 의심을 살만한 상황들. 특히 주가가 폭등했던 시점. 뭐 이런 것들과 맞물려서 연결고리가 굉장히 많이 언급되고 있죠. 언론 보도를 통해서도.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그렇습니다. 이게 뭐 그냥 법인카드만 단순히 썼다는 게 아니라, 예를 들어서 법인카드를 배달 앱에 등록시켜서 음식까지 먹고, 차량을 몇 대를 받아서 쓰고, 차명 주식을, 주식을 차명으로 관계사의 주식을 그렇게 소유했다거나 뭐 이런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지 않습니까? 아까 이재명 대표가 적반하장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이럴 때 쓰는 이야기입니다. 이거 부인하고 있지 않아요? 이화영 사장이? 적반하장의 ‘적’ 자가 무슨 뜻인지를 아신다면 적절하게 사용하셔야 될 것 같고, 부인만 한다고 다 되는 게 아닙니다. 검찰에서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지금 기소를 하는 과정이니까, 잘 대처하시길 바라고 꼭 명명백백하게 모든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