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독한인생 서민갑부 100회 2016-11-17 | 100 회


서민갑부 100회 '3000원 칼갈이의 인생역전'편

# 은퇴 후 6년 만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다!
10년 꼬박 모아도 집 한 채 사기 어려운 요즘, 은퇴 후 6년 만에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서민 갑부가 있다?! 50대 중반에 시작한 이동 칼갈이로 제2의 인생을 연 박경목 씨(60)가 오늘의 주인공. 은퇴 후 내 집 마련! 결코 꿈이 아니라고 말하는 경목 씨. 단돈 3,000원 칼갈이로 연 매출 8천만 원! 대기업 못지않은 연봉을 버는 갑부의 비결은 무엇일까?

# 영업의 신에서 칼갈이의 신으로 인생 제2막을 열다!
한때는 최연소 지점장을 할 만큼 회사에서 인정받는 영업왕이었던 경목 씨. 하지만 회사와의 불화로 일을 그만두고 호기롭게 사업을 시작했지만, 감당할 수 없는 빚만 지게 되었는데... 어렵사리 회사에 취직하지만 나이 때문에 은퇴하게 되고, 남은 빚을 갚기 위해 전 재산을 팔게 된다. 이후 긴 방황 끝에 이동식 칼갈이를 발견하게 되는데- 자신만의 갈고닦은 칼갈이 기술에 영업왕 노하우까지 더해져 칼갈이의 신으로 다시 거듭났다.

# 인생은 60부터!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50대 중반, 늦은 나이에 치열한 칼갈이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경목 씨. 기술도 경험도 없었던 그였지만 밤낮으로 칼갈이 연습에 매진하며, 자신만의 칼갈이 기술을 습득했다. 거칠기가 다른 숫돌을 이용하여 섬세한 칼날로 호텔, 일식 주방장의 마음도 사로잡기에 성공하는데... 뿐만 아니라 손님들의 칼갈이 시기를 미리 계산, 알아서 찾아가는 서비스로 수백 명의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인생은 60부터!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경목 씨의 연 매출 8천만 원 칼갈이 특급 비결이 공개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들처럼 꿈꿔라! '서민갑부'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다른 회차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