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27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05-27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의 뉴스, 취재수첩 통해 알아봅니다.

1919년 10월 단성사에 김도산 감독의 영화 '의리적 구토'가 개봉하면서 한국 영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그로부터 100년이 흘렀습니다. 세계 3대 영화제 가운데 하나인 프랑스 칸 영화제에서 우리 영화가 최고상 '황금종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성시온 앵커, 어떤 영화입니까?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입니다. 한국 영화 사상 처음 있는 쾌거입니다.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으로 호명됐던 그 현장을 함께보시죠.

"봉준호의 기생충!(parasite of Bong joon-ho!)"

심사위원단 만장일치로 받은 황금종려상이었습니다. 봉 감독은 배우 송강호 씨에게 무릎을 꿇고 트로피를 바치기도 했습니다. 지난 22일 상영회에서는 8분 동안 기립박수가 이어졌고 이후 평론가와 언론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습니다. 한국 영화의 새 역사를 쓴 봉준호 감독의 황금종려상 수상, 잠시 후 이슈Live 시간에 자세히 살펴봅니다.

한미 연합 군사연습 중단 방침에 따라 올해는 우리 군이 단독으로 군사연습을 합니다. 오늘부터 시작이 된다고 하는데요. 송찬욱 앵커, 어떤 훈련입니까?

오늘부터 나흘간 민관군 합동 '을지태극연습'이 실시됩니다. 매년 하반기에 실시돼온 '을지프리덤가디언' 훈련에서 정부 훈련인 '을지연습'을 떼어내 한국군 단독훈련인 '태극연습'과 통합했습니다. 최근 대내외 안보환경을 반영해 전시는 물론 대형 재난과 테러 등 범국가적 위기상황에 대비하는 정부 훈련입니다.

오늘부터 청년층이 저금리로 주거비를 은행에서 대출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전국 13개 은행에섭니다. 성 앵커, 금리와 대출 한도는 어느 정돈가요?

우선 보증금 대출은 2~3년 만기에 2.8% 안팎의 금리로 최대 7000만 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월세 자금 대출의 경우엔 2년 1200만 원, 금리 2.6% 안팎입니다. 대상은 소득이 부부합산 7000만 원 이하인 19~34세 청년 가구입니다. 청년층의 약 80%가 이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