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28일 사건상황실 오프닝 2019-05-28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28일 화요일 사건상황실 시작하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코오롱생명과학의 퇴행성 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의 국내 품목 허가를 취소했습니다.

식약처는 오늘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 현지 실사 등을 한 결과,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식약처는 인보사케이주의 주성분 중 하나가 허가신청 자료에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니라 신장세포인 걸 알면서도
코오롱 측이 허위자료를 제출했다고 봤습니다.

식약처가 코오롱생명과학에 대한 형사고발 계획을 밝힌 가운데, 인보사케이주를 투여한 환자 이백마흔네명도 조금 뒤 오후 4시 반 서울중앙지법에 코오롱 측을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50대 사업가를 납치해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는 국제 PJ파 부두목 조모 씨가 경찰에 자수 의사를 표시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사건 직후 종적을 감춘 조 씨는 지난 23일 가족을 통해 경찰에 자수 의사를 밝혀 온 걸로 전해졌는데요.

자신은 부동산 업자를 살해할 의도가 없었다며 연고지인 광주에서 수사를 받게 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주서부경찰서와 경기북부경찰청은 잠적한 조 씨의 행방을 추적해 왔습니다.

그럼 자리로 이동해 사건상황실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화요일 함께해주실 분들은 김복준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 배상훈 프로파일러, 박영주 변호사, 사회부 우정렬 차장입니다. 어서오세요.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