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33 뉴스]軍 병사들 데이터 월 평균 38기가 사용…일반인 4배 2019-08-26 | 0 회

우리 국군 병사들, 일과가 끝난 뒤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허용되어 있죠. 한 통신사에서 병사들이 한 달간 사용한 데이터 사용량을 조사했는데, 일반인보다 4배나 많았습니다. 특히 하루종일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주말 사용량은 1.7GB로 평일보다 2배나 많았습니다. 고화질 영화 2편, 음악 300곡을 실시간 전송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량입니다.

[A 씨 / 현역 병사]
"주말에는 진짜 아예 할 게 없으니까 거의 (휴대전화) 붙잡고 있죠”

군 부대는 보안 문제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어 데이터 사용량이 더 많다는 점, 또 병사 전용 요금제가 훨씬 저렴하다는 점도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국 후난성 창사에 있는 한 아파트. 화재로 인해 검은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한 남성이 아이를 업은 채
건물 외벽을 아슬아슬하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대피로가 막혀 할아버지가 손자를 업고 7층에서 외벽을 타고 대피하는 겁니다.
중간에 소방관이 깬 창문을 통해 다른 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 19일 새벽, 여인숙에 불을 질러 3명을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힌 6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현장에 간 적이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화재 발생 시각 여인숙을 지난 유일한 사람으로 지목됐습니다.

제주 시내 종합병원에서 항생제 주사를 맞은 3살 남자 어린이가 갑자기 숨졌습니다. 벌레에 물려 얼굴이 붓자 병원을 찾은 건데, 주사를 맞은 직후 심장마비 증상을 보인 겁니다. 경찰은 부검을 통해 사망 원인을 밝힐 계획입니다.

최순실의 해외재산 중 약 3억 원이 보전 조치 됐습니다. 페이퍼컴퍼니 비덱스포츠 계좌와 최 씨의 개인계좌에 있던 돈으로 최 씨의 해외 금융자산 규모가 드러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늘부터 신용평가 결과에 대해 설명을 요구할 수 있게 됩니다. 오류 정정이나 삭제는 물론 신용평가 재산출 요구도 가능합니다.

다음 달, 1%대 고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됩니다. 부부 합산소득 8,500만 원 이하인 1주택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산업재해 신청이 간편해집니다. 기재 항목이 45개에서 27개로 축소되고, 정해진 서식이 아닌 일반 진단서나 소견서 제출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333뉴스였습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