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28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1-28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28일 목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단식' 황교안 한때 의식 잃어>

청와대 앞에서 단식을 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한때 의식을 잃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정미경, 신보라 최고위원은 새벽 1시부터 청와대 앞에서 동조 단식에 들어갔습니다.

<황희찬, 챔피언스리그 3호골>

황희찬이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3호골을 터뜨렸습니다. 황희찬의 골에 힘입어 소속팀 잘츠부르크는 헹크를 4대1로 크게 이겼습니다.

<교육부 "서울 16개 대학 정시 40% 이상 권고">

교육부가 오전 10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서울대와 고려대, 연세대 등 서울 소재 16개 대학에 대해 수능 위주 전형으로 40% 이상 선발하도록 권고했습니다. 또 새로운 수능 체계를 2028학년도 대입부터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檢, '패스트트랙 수사' 국회 사무처 압수수색>

검찰이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국회 입법정보화 담당관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대법 "박근혜 '국정원 특활비' 사건 2심 다시">

국가정보원에서 특수활동비를 지원받은 혐의로 2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대법원이 원심 판결을 파기하고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냈습니다.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오전 10시 35분부터 청와대에서 말레이시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로써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참석한 9개국 정상과의 양자회담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경찰 "고속도로 음주단속" 예고>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오늘 오후 10시부터 고속도로 진·출입로와 톨게이트에서 음주단속을 한다고 예고했습니다. 단속 대상엔 일반 승용차량뿐 아니라 화물차와 버스, 택시도 포함됩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