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1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2-11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1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지난달 취업자 33만 1000명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는 2751만 5000명으로 1년 전보다 33만 1000명이 증가했다고 통계청이 발표했습니다. 15~64세 고용률은 67.4%로 11월 기준으로 30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민주노총 등 '김진표 총리 반대' 기자회견>
민주노총과 참여연대 등 진보단체는 오전 10시 청와대 앞에서 김진표 의원의 국무총리 임명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반개혁으로 선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들병원 특혜 의혹' 사업가 기자회견>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주장하는 사업가 신혜선 씨가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힙니다. 우리들병원 관련 의혹엔 현 정부 실세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임시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의 요구로 오늘부터 임시국회가 시작됩니다.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어제 예산안 강행 처리에 이어 또다시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처리를 두고 여야 충돌이 예상됩니다. 민주당은 오후 2시로 예정됐던 본회의는 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추징금 부당' 이재현 CJ그룹 회장 2심 선고>
세무당국이 부과한 1674억 원 추징금이 부당하다며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낸 소송의 2심 결과가 오후 2시 나옵니다. 앞서 1심에선 이 회장 측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동아시안컵 3연패 시동… 홍콩과 첫 경기>
동아시안컵 3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후 7시 반 홍콩과 첫 경기를 합니다. 이번 대회엔 손흥민 등 유럽파 대신 새로운 선수들이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추미애 인사청문 요청안 국회 제출>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오늘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추 후보자 청문회는 연내에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