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오픽]케이블카도 ‘박항서 매직’…요금 ‘700 원’ 2019-12-18 | 0 회

1. 박항서 700원

오늘의 픽, 오픽입니다. 오늘 픽한 6개 키워드 함께 보시죠.

먼저, 첫번째 키워드입니다.

'박항서 700원'.

베트남 국민이거나 베트남 다문화 가족은 경남 통영의 명물, 케이블카를 7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축구 역사상 60년 만에 동남아시아 게임 정상에 오른 뒤, 선수들의 체력 회복을 위해 경남 통영을 찾은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을 기념해 마련된 이벤트입니다.

1만 4천 원 대신 요금을 베트남 화폐인 1만 4천 동으로 계산한 건데요. 우리 돈, 700원입니다.

고국에서 따뜻한 환대를 받은 박 감독. 우리 국민들이 베트남 축구를 응원하는 이유, 이렇게 말했습니다.

[박항서 / 베트남 축구 감독]
"운동장에서 열심히 상대하고 싸우려는 전투적인 모습이 기성세대들이 봤을 때는 몇십 년 전의 한국 축구, 한국 경제(를 추억하게 하지 않나)…."

다음 목표는 도쿄 올림픽 출전이라는데요.

또 한 번의 박항서 매직 응원하겠습니다.

2. 블랙아이스

이어서 두 번째 키워드, '블랙아이스'입니다.

7명의 사망자를 낸 고속도로 연쇄 추돌 사고 당시 영상을 채널A가 확보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칠흑같이 어두운 새벽,

대형 트럭이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앞 차량을 들이받습니다.

뒤에서 오던 대형 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도로 위에 살얼음이 끼는 블랙아이스의 위험이 고스란히 담겼는데요. 경찰은 고속도로 관리 회사의 안전 조치 여부를 포함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3. 평일 오후 3시의 적발

세 번째 키워드로 가볼까요.

'평일 오후 3시의 적발'.

대낮, 그것도 오후 3시에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됐습니다.

[현장음]
"(어제 소주 얼마나 드셨죠?) 어제 열두 시에 소주 한 병이요"
"(선생님 0.031%가 나와서 면허정지 100일입니다.)"

소주 한 병을 마셨을 때 몸에서 알코올이 분해되려면 4시간 정도가 필요하다고 알려졌는데요.

숙취는 체질에 따라 다릅니다.

전날 마신 술이 다음날 오후 3까지 가서도 남아있을 수 있다는 사실.

음주 후 운전대를 잡는 것 신중해야겠습니다.

4. 명품패딩

계속해서 오픽 네 번째 키워드 알아보시죠. '명품 패딩'을 두 차례에 걸쳐 훔친 고등학생들이 적발됐습니다. 이들을 붙잡은 단서는 SNS. 경찰이 SNS에 '#명품 브랜드명' '#광주 얼짱' 등을 검색했더니 훔친 패딩과 똑같은 제품이 나온겁니다. 훔친 패딩 자랑하다 덜미가 잡혔네요.

5. 지역표시 퇴장
주민등록번호에 출신지역을 의미하는 지역번호가 45년 만에 사라집니다. 주빈번호 뒷자리는 7자리로 구성되는데 두 번째 세 번째 번호는 출생지를 뜻하는 지역 번호가 들어갑니다. 이걸 임의번호로 바꾸는 겁니다. 지역차별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섭니다

6. 백두한라
밤하늘 별 중에 '백두'와 '한라'라는 이름을 가진 별이 탄생했습니다. 이 두 별은 지난 2015년 9월 국내 천문학자에 의해 발견됐는데요. 공모를 거쳐 예쁜 이름을 얻게 됐습니다. 별 이름 제안자는 평화 통일과 민족 번영의 마음을 담았다는데, 그 꿈을 담은 한라와 백두가 그 어떤 별보다 빛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픽, 오픽이었습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