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2월 24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19-12-24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24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현대차 울산공장 '와이파이' 제한>

현대자동차는 자정부터 울산공장의 와이파이 사용 시간을 다시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노조는 사측의 업무 중 와이파이 사용 제한에 특근을 거부하며 반발했습니다.

<선거법 개정안 기습상정… 필리버스터 시작>

문희상 국회의장이 범여권이 합의한 선거법 개정안을 어젯밤 본회의에 기습 상정하자 자유한국당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한국당 주호영 의원이 오전 1시 50분까지 4시간 동안 반대토론을 하는 등 본회의장에선 여야의 필리버스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회 농성' 한국당 황교안 대표 입원>

자유한국당은 황교안 대표가 건강 악화로 입원했다고 오늘 오전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지난 11일부터 선거법 개정안 등 처리를 저지하겠다며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농성을 해왔습니다.

<'하명수사 의혹' 황운하, 경찰인재개발원장으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의 핵심 인물인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이 오전 10시 경찰인재개발원장으로 전보 발령을 받았습니다. 앞서 황 청장은 총선 출마를 위해 명예퇴직을 신청했지만, 검찰 수사선상에 올라 반려됐습니다.

<'건보료 3.2% 인상' 국무회의 의결>

정부는 내년 건강보험료율을 3.2% 인상하는 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습니다. 건보료 인상률은 2013년 이후 1%대를 유지하다, 2018년 2.04%에 이어 최근 2년 연속 3%대를 기록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성탄절 행사>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늘, 오후 1시부터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성탄절 행사가 열립니다. 이번 주 성탄절과 연말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문화행사가 예정돼있습니다.

<문 대통령, 한·중·일 정상회의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한·중·일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문 대통령은 현지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별도의 정상회담도 할 예정입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