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황교안 삼고초려에 김종인, 통합당 선대위원장 수락 2020-03-26 | 0 회

■ 방송 : 채널A 정치데스크 (16:30~17:50)
■ 방송일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 진행 : 이용환 앵커
■ 출연 : 김민지 정치부 기자, 장윤미 변호사,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 최수영 정치평론가

[이용환 앵커]
오늘 미래통합당이 누군가를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다면서요?

[김민지 정치부 기자]
김종인 전 대표를 영입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오늘 오전 김종인 전 대표를 찾아가서 선대 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용환]
오늘 성사가 된 겁니다. 사흘 후인 29일부터 활동하겠다고 했습니다. 통합당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 같으세요?

[장윤미 변호사]
저는 삼고초려해서 모셔올 만한 분이셨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문재인 정권이 창립하는 데에 기여한 분이 미래통합당으로 간 것이기 때문에 민주당으로서는 이 부분에 있어서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
저는 세 가지 포인트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지역선거를 치르는 데에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이 있으면 무게감이 있어요. 그리고 저 분이 선거 지휘를 많이 해봤기 때문에 실수를 하지 않을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저분이 문재인 정권에 대해서 공격하면 진정성 있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호현지 인턴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