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4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2020-05-04 | 0 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4일 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공개 활동' 김정은, 학습강사에 감사 전달

건강 이상설 속에 20일 만에 공개 활동을 재개하며 건재를 과시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이번엔 "모범적인 학습강사들에게 감사를 보냈다"고 노동신문이 전했습니다.

4월 소비자물가 0.1% 상승… 6개월 만에 최저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전년 동기 대비 0.1% 오르는 데 그쳐 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서비스 수요가 줄어들고, 석유류 가격이 크게 떨어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정세균 "마스크 착용 등 지침 준수"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는 모레부터 코로나19 생활방역으로 전환하는 것과 관련해 "방심하지 말고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지침 준수를 습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어제 하루 8명 발생했지만 모두 해외 유입 사례입니다.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조회가 오전 9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조회는 마스크 5부제와 같이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에 대해선 오늘부터 현금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대통령 과학기술보좌관에 박수경 교수 임명

문재인 대통령은 공석인 과학기술보좌관에 박수경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교수를 임명했습니다. 청와대는 "현장과 긴밀히 호흡하면서 과학기술·ICT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총선 3석' 안철수, 첫 혁신준비위 회의

21대 총선에서 3석을 얻는 데 그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오후 2시 당 수습을 위한 혁신준비위원회 첫 회의를 엽니다. 안 대표는 총선 후 다시 대구를 찾아 의료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교육부, 등교 시기·방법 발표

교육부가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우선 개학한 초·중·고교의 등교 시기와 방법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달 중순 고등학교 3학년부터 순차적으로 등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