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날씨]전국 곳곳 비…제주·남해안 호우특보 발효 2020-05-15 | 0 회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울도 보시는 것처럼 아침부터 비가 약하게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종일 날이 흐려서 낮에도 아침 기온과 큰 차이 없겠습니다. 나오실 때 겉옷과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도와 남해안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많은 비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들 지역에는 낮동안 시간당 30mm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 강풍까지 불겠습니다.

앞으로 제주도와 전남, 경남,지리산 부근에 많게는 100mm 이상의 집중호우가 쏟아지겠고, 서울 등 그 밖 전국에는 10~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늦은 밤 충청과 남부지방부터 차츰 그치기 시작해 내일 오전이면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종일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도 주춤하겠습니다. 서울이 17도, 대구 19도, 부산 18도 등으로 대부분 20도를 밑돌며 서늘하겠습니다.

하지만 비가 그친 뒤 주말에는 다시 기온이 껑충 뛰겠는데요. 특히 일요일 서울 낮 기온 26도까지 오르겠고, 남부지방은 30도 가까이 올라 덥겠습니다.

주말 내내 날은 대체로 흐리겠고요.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 전국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종일 비가 내리며 가시거리가 많이 짧아졌습니다. 빗길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채널A 뉴스 남유진입니다.

이번회차 전체 보기

추천 영상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