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홍문표 aT 사장 “공공급식 4조 원 돌파…경쟁력 높일 것”

2025-11-12 14:46 경제

 11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공공급식통합플랫폼(eaT) 4조 원 시대, 급식 발전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사진제공=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공공급식으로 K-급식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사장은 오늘(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어기구 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윤준병 의원, 국민의힘 김선교 의원이 공동 개최한 '공공급식통합플랫폼(eaT) 4조 원 시대, 급식 발전방안' 국회 토론회에서 "급식산업은 학교를 넘어 유치원과 군부대, 사회복지시설까지 국민 생애주기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산업"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여야 의원과 산업계, 학계 등 관계자 120여 명이 연간 4조 원대 규모로 성장한 eaT의 지속 가능성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eaT은 aT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하는 공공급식 식재료 전문 조달 시스템으로, 공공분야 수요 기관과 지역 급식지원센터가 친환경, 지역 우수 농산물을 안전하게 조달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토론회에선 참석자들이 국내외 급식 산업의 동향과 전망, 기후위기에 대응한 급식모델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고, 기후위기 대응 식단 트렌드와 정부와 지방정부의 급식 정책 방향, 공공급식의 중장기 발전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

홍 사장은 "올해 eaT의 거래 실적이 4조원을 돌파할 예정인데, 이는 국내 전체 공공급식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규모"라며 "앞으로 eaT를 통한 투명한 식재료 거래를 활성화하고 공급업체 관리를 강화해 국민 생애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환경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kimst_1127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