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트럼프 “차기 연준 의장 내년 초 발표할 것”

2025-12-03 07:47 국제,경제

 사진출처 =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년 초에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차기 의장 지명자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각 2일 백악관에서 주재한 각료회의에서 "새로운 연준 의장으로 누군가를, 아마도 내년 초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플로리다주에서 워싱턴 DC로 이동하는 전용기에서 기자들에게 자신이 이미 차기 연준 의장 지명자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트럼프는 금리 인하에 소극적으로 일관해온 파월 의장은 무능력한 멍청이라며 금리를 내렸어야 했고 금리는 곧 내려갈 거라고 덧붙였습니다.

정가에선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차기 연준 의장으로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이밖에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 크리스토퍼 월러 연준 이사, 미셸 보먼 연준 이사,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릭 라이더 채권 부문 최고투자책임자(CIO)가 후보군에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에 몇 주 안에 주방위군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랜드리 주지사가 요청한 것"이라며 "훌륭한 주지사가 뉴올리언스를 도와달라고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채널A 뉴스] 구독하기
Copyright Ⓒ 채널A.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의힘_1215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