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5월 25일 (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강일홍 더팩트 연예부장, 손정혜 변호사
[황순욱 앵커]
그룹 BTS, 대한민국의 자랑이죠. BTS가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24일 열렸던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BTS가 무려 4개의 부분 상을 수상했습니다. BTS는 후보에 올랐던 4개의 부문에서 모두 트로피를 거머쥐면서 자신들의 역대 최다 수상 기록까지 경신하게 됐는데요. BTS는 서울에서 화상으로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들어보시죠. 영어도 잘해요. 그런데 이제 BTS가 4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이게 대단한 상이죠?
[강일홍 더팩트 연예부장]
네, 그렇습니다. 빌보드 하면 BTS와의 관계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사실 빌보드에는 맨 처음 2017년에 ‘톱 소셜’ 부문에서 받고 지금까지 그 부분만 따지면 5년 연속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사전 시상식에서 3개 부문, 마지막에 ‘톱 셀링 송’ 부문에서 본상. 4개 부문을 석권했는데. 빌보드에 올라오면서 BTS 성장기를 그대로 반영했다고 할 정도로 빌보드하고는 특별한 관계고요. 그리고 또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그래미 어워즈’가 있는데 3대 시상식입니다.
아메리칸 어워즈는 미국 음악 전문 채널에서 후원하는 음반 판매량을 집계하는 곳이고요. 역시 대단한 어워즈입니다. 그다음에 그래미 어워즈는 사실 잘 아시다시피 영화에 ‘아카데미 시상식’이 있다면 음악에는 그래미가 있기 때문에 여기에도 사실 올해에 올라서 참석까지 했는데. 아쉽게도 수상에 실패했습니다. 내년에는 반드시 조금 받았으면 합니다. (팀원들도 그래미 상 수상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맞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