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새로운 거리두기는 “절차 준수”…진단키트는 “지원”
2021-04-12 19:09 뉴스A

오세훈 시장의 차별화 정책에 정부는 경계심을 드러냈습니다.

“민생과 경제에 부담이 생기더라도 거리두기를 강화할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상황이 악화되면이라는 단서를 달았지만, 민생을 강조한 오 시장과 다른 기조를 분명히 했습니다.

그래도 정면 충돌은 피했습니다.

이현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는 현재 수도권의 유흥시설 6종을 묶어 일괄적으로 영업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검토한 걸로 알려진 업종별 야간 영업 시간 완화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자체와 정부의 사전 협의를 강조하며 오세훈 서울시장의 독자 행보를 경계했습니다.

[강도태 / 복건복지부 장관]
"각 지자체에서는 단계 조정 시 중수본 협의 등 정해진 절차를 지켜주시고, 인접지역에 미치는 영향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하루 평균 국내 확진자 수가 600명을 넘기면서 방역에 사활을 건 정부의 방향과 온도차도 보이는 상황.

다만 정부는 서울시가 새로운 거리두기안을 제시해 중앙정부와 협의한다면 합리적인 절충안을 찾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지자체와의 적극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
"새로 취임한 단체장들과 손발을 맞추고 함께 협력해 나가는 데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 서울시가 노래방 등 영업장에 신속항원검사를 도입해 선제 검사를 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허가를 전제로 시범사업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또 그동안 검토수준에 머물렀던 자가진단키트가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제품 개발도 지원하겠다고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채널A뉴스 이현수입니다.
soon@donga.com

영상취재 : 정승호 한일웅
영상편집 : 오성규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